제목[목회칼럼]재미있는 목장을 만들려면 2017-07-23 02:13
작성자

재미있는 목장을 만들려면

​최영기

​ 

  가정교회로 전환하면 첫 1년 동안에는 교인들이 모두 좋아합니다. 사회생활 하면서 많은 모임에 참석하고, 많은 사람을 만나지만, 속 깊은 얘기를 나눌 수가 없다가, 목장 모임에 나와서 마음속에 깊이 담고 있던 생각과 느낌을 나누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재 미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시작했다가 1~2년 되면 목장 모임이 힘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이럴 때 가정교회 가 신약교회라는 확신이 없는 목사님들은 매 주일 모이는 대신에 격주로 모이는 것을 허용하고, 밥 대신에 간식을 먹는 것을 허락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배려해 주면 모임 은 점점 더 힘들어지고 불평은 점점 더 커집니다.
 

  목장 생활이 힘든 것은 교회의 존재 목적인 영혼 구원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재미있는 목장을 만들고 행복한 목장 생활을 하려면 목장에서 영혼 구원이 일어나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영혼 구원이 일어나는 목장을 만들 것인가? 요즈음 사람들이 논리에 설 득당해서 예수를 믿는 법이 없습니다. 가정교회에서 전도가 잘 되는 이유는 목장 식 구들의 섬김에 감동을 하고, 목장 모임에서 기도 응답을 받기 때문입니다. 있는 것으로 섬기면 사람들이 고마워는 하지만 감동은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진 것이 없다는 것 은 전도에 있어서 핸디캡이 아니라 감동을 줄 수 있는 능력입니다. 또한 목자 목녀들은 보통 많은 VIP를 놓고 기도하지만. 혼자 기도하면 이들이 목장 모임에 참석했을 때 다 른 목장 식구들이 무관심하게 대해서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이 구원받 았을 때 그 기쁨을 목자 목녀만 맛보지, 목장 식구들은 맛보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목 장 전도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목장 식구 전체가 함께 위해서 기도하고 섬길 수 있는 목장 VIP 명단을 만들어야 합니다. 기도는 추상적으로 하지 말고 상황에 맞게 구체 적으로 해야 합니다. “식사 한번 같이하게 해주세요.” “목장 모임에 참석하게 해주세 요.” “주일 예배에 참석하게 해 주세요.” “생명의 삶 수강하게 해 주세요.” “예수 영 접 모임에 들어가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