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교회는 다음세대를 책임지는 교회입니다"

 

다음세대를 책임진다는 말은 교회가 부모를 도와 자녀들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사람으로 자라도록 준비시켜 준다는 의미입니다.

 

부모가 되기 전부터 예비부부의 삶 공부를 통해 결혼과 출산을 준비하고 자녀를 출산 후 두 돌이 되기 전에 부모교육을 통해 유아세례를 받게 합니다. 영유아부를 통해 부모님과 함께 예배를 드리며 신체활동과 놀이시간을 갖으며 하나님의 사랑과 안정감을 느끼도록 합니다. 7세부터 13세까지는 주일학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공동체 안에서 성품훈련과 사회성을 배우도록 합니다. 청소년부에서는 청년대학생들이 목장모임의 목자로 섬기며 예배와 목장모임, 삶공부, 수련회를 통해 정체성을 발견하고 은사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청소년들이 청년으로 자랐을 때,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세상 속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가정 |

성경적인 자녀교육은 부모들이 자녀교육의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한길교회는 연령별 단계별로 부모를 훈련시켜 부모가 해야할 역할을 알려주고, 유아세례교육, 영유아부 부모교육, 초등부 부모교육, 청소년부 부모교육, 부모의 삶, 청소년 진로교육, 진로 상담 , 부모자녀 상담 등 다양한 훈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아세례 교육

자녀가 만 두 돌이 되기 전에 부부가 함께 성경적 부모상을 그려보고, 자녀를 어떻게 신앙으로 키울 것인지에 대해 3주 동안 교육을 제공합니다.

 

영유아부 부모교육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발달시기인 영유아기의 자녀들의 발달적 특징과 양육방법, 애착 특강, 놀이지도, 가정에서 신앙훈련 방법 등을 매월 1회 영유아부 예배 후 부모교육 시간을 통해 제공합니다.

 

초등부, 청소년부 부모세미나 , 청소년 부모의 삶 공부

자녀의 사랑의 언어를 발견하고 각 발달 단계의 특징을 알게 하고 , 자녀와 의사소통하는 방법, 갈등 해결 방법 등을 세미나와 삶 공부를 통해 제공합니다.

 

청소년 진로 상담, 부모자녀 상담

청소년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상담을 하고, 부모님과 자녀들 간의 소통이 어려운 경우 상담을 통해 관계 회복이 되도록 돕습니다.

 

 

| 영유아부 |

부모님과 떨어질 수 있는 아이부터 7세까지 영유아의 아이들이 교회를 좋아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아이들로 자라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일예배

영유아부 예배는 부모님들의 2부 주일예배시간과 동일한 시간에 드립니다.
신나는 찬양과 율동,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말씀, 쉬운 말씀암송, 공과공부의 만들기 활동으로 선생님들과 즐겁고 사랑 안에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절기행사

각 절기마다 다양하게 진행되는 활동을 통해 교회가 따뜻하고 즐거운 곳임을 자연스레 느끼며 알게 합니다.

| 주일학교 |

한길교회 주일학교는 7세부터 13세의 어린이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자랄 수 있도록 성경적 가치관을 가르치며 삶의 실천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주일예배

어린이 예배의 메시지는 성경 속 인물들을 통하여 우리의 삶에 찾아오신 하나님과 죄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 그리고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자녀로 자라가도록 도우시는 성령님에 대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반별모임

반별모임은 저학년(7-10세)과 고학년(11-13세)으로 나누어 각 반의 담임 선생님들을 중심으로, 한 주간 들은 말씀을 적용하고 실천할 내용을 나누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목장과 올리브 블레싱

어린이 목자들을 훈련하여 어린이 목장을 섬기도록 하고 있습니다.

올리브 블레싱은 부모와 자녀가 가정과 교회에서 믿음을 공유함으로 자녀들에게 신앙을 전수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훈련입니다.

 

행사

주일학교에서는 매년 두 차례 바른 성경캠프와 다양한 공동체 훈련들을 통하여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을 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 청소년부 |

청소년기는 자아의 정체성이 세워지지 않아 혼란을 겪고 있는 시기 입니다 특히 입시라는 커다란 과제 앞에 모두 힘들어하는 시기이기도합니다 이러한 청소년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자신만의 독특한 은사와 달란트를 깨달아 독립된 인격체로 세워지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년 청소년부 표어

주 안에서 우리는 하나

여러분은 모두 같은 말을 하며, 여러분 가운데 분열이 없도록 하며, 같은 마음과 같은 생각으로 뭉치십시오.
고린도전서 1장 10절

 

한길교회 청소년부는요_?

성도의 교제를 통해 주님의 사랑을 증거하며 믿음으로 함께 자라나는 귀한 공동체입니다.

그리고 날마다 한 마음으로 성전에 열심히 모이고, 집집이 돌아가면서 빵을 떼며, 순전한 마음으로 기쁘게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양하였다. 그래서 그들은 모든 사람에게서 호감을 샀다.
주님께서는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여 주셨다.
사도행전 2장 46~47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