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교회는 다음세대를 책임지는 교회입니다"

 

다음세대를 책임진다는 말은 교회가 부모를 도와 자녀들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사람으로 자라도록 준비시켜 준다는 의미입니다.

 

부모가 되기 전부터 예비부부의 삶 공부를 통해 결혼과 출산을 준비하고 자녀를 출산 후 두 돌이 되기 전에 부모교육을 통해 유아세례를 받게 합니다. 영유아부를 통해 부모님과 함께 예배를 드리며 신체활동과 놀이시간을 갖으며 하나님의 사랑과 안정감을 느끼도록 합니다. 7세부터 13세까지는 주일학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공동체 안에서 성품훈련과 사회성을 배우도록 합니다. 청소년부에서는 청년대학생들이 목장모임의 목자로 섬기며 예배와 목장모임, 삶공부, 수련회를 통해 정체성을 발견하고 은사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청소년들이 청년으로 자랐을 때,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세상 속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가정 |

성경적인 자녀교육은 부모들이 자녀교육의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한길교회는 연령별 단계별로 부모를 훈련시켜 부모가 해야할 역할을 알려주고, 유아세례교육, 영유아부 부모교육, 초등부 부모교육, 청소년부 부모교육, 부모의 삶, 청소년 진로교육, 진로 상담 , 부모자녀 상담 등 다양한 훈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아세례 교육

자녀가 만 두 돌이 되기 전에 부부가 함께 성경적 부모상을 그려보고, 자녀를 어떻게 신앙으로 키울 것인지에 대해 3주 동안 교육을 제공합니다.

 

영유아부 부모교육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발달시기인 영유아기의 자녀들의 발달적 특징과 양육방법, 애착 특강, 놀이지도, 가정에서 신앙훈련 방법 등을 매월 1회 영유아부 예배 후 부모교육 시간을 통해 제공합니다.

 

초등부, 청소년부 부모세미나 , 청소년 부모의 삶 공부

자녀의 사랑의 언어를 발견하고 각 발달 단계의 특징을 알게 하고 , 자녀와 의사소통하는 방법, 갈등 해결 방법 등을 세미나와 삶 공부를 통해 제공합니다.

 

청소년 진로 상담, 부모자녀 상담

청소년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상담을 하고, 부모님과 자녀들 간의 소통이 어려운 경우 상담을 통해 관계 회복이 되도록 돕습니다.

 

 

| 영유아부 |

부모님과 함께 하는 안정된 예배

생후 1개월 이후부터 6세까지 영유아 시기의 어린이들이 매주 부모님과 함께 예배드립니다. 부모님과 함께 드리는 예배를 통해, 자녀들은 애착과 안정감을 누리게 됩니다. 또한 자녀 축복시간,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놀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평생 삶과 성품의 기초가 되는 성경적 가치관과 신앙을 전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부모교육과 가정과 연계된 신앙교육

매달 1회 정기적으로 성경적이고 전문적인 부모교육 시간을 통해 자녀 양육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얻으며 부부가 성경적이고 건강한 양육태도와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가정에서 성경읽기, 가족 암송대회, 목장에서 자연스러운 섬김과 나눔을 통해 가정과 교회학교 교육이 연결되도록 돕습니다.

 

다양한 주일 활동

다양한 방법으로 각색된 주일 설교, 분반공부, 신나는 찬양율동 시간, 아나바다 행사, 인형극, 절기별 스페셜 데이, 소풍 등으로 통해 자녀들이 재미있고 의미있는 배움의 기회를 갖습니다.

| 주일학교 |

한길교회 주일학교는 7세부터 13세의 어린이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자랄 수 있도록 성경적 가치관을 가르치며 삶의 실천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주일예배

어린이 예배의 메시지는 성경 속 인물들을 통하여 우리의 삶에 찾아오신 하나님과 죄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 그리고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자녀로 자라가도록 도우시는 성령님에 대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반별모임

반별모임은 저학년(7-10세)과 고학년(11-13세)으로 나누어 각 반의 담임 선생님들을 중심으로, 한 주간 들은 말씀을 적용하고 실천할 내용을 나누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목장과 올리브 블레싱

어린이 목자들을 훈련하여 어린이 목장을 섬기도록 하고 있습니다.

올리브 블레싱은 부모와 자녀가 가정과 교회에서 믿음을 공유함으로 자녀들에게 신앙을 전수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훈련입니다.

 

행사

주일학교에서는 매년 두 차례 바른 성경캠프와 다양한 공동체 훈련들을 통하여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을 통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 청소년부 |

청소년기는 자아의 정체성이 세워지지 않아 혼란을 겪고 있는 시기 입니다 특히 입시라는 커다란 과제 앞에 모두 힘들어하는 시기이기도합니다 이러한 청소년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자신만의 독특한 은사와 달란트를 깨달아 독립된 인격체로 세워지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소년부 예배

청소년부 예배는 세대 통합 예배로 부모님 세대와 함께 드려집니다 함께 예배함을 통해 부모님 세대의 예배의 영성이 자녀 세대로 이어지며 신앙의 전수가 이루어 지는 예배입니다.

 

청소년부 삶공부

삶공부를 통해 성경적인 가치관과 자아 정체성을 심어주며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여 교회뿐 아니라 학교와 가정에서도 구체적인 삶을 살아 가도록 돕고 있습니다

 

청소년부 목장

청년.대학생이 목자가 되어 매주일 모이는 목장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적인 영역이 채워지게 됩니다 선후배간의 고민 나눔과 중보 기도. 사랑의 교제를 통해 청소년기에 가지는 여러가지 고민과 갈등들이 풀어지는 시간 입니다 월1회 연합 목장 시간을 통해 다양한 야외 활동과 필요한 강의들이 제공됩니다

 

111운동

말씀과 기도의 삶을 훈련하기위한 것으로 매일 1장 말씀 읽고 1절 암송하고 1번 기도하는 운동입니다

 

수련회 및 아웃리치

방학 기간 동안 연2회 수련회및 캠프를 실시하여 공동체 생활을 경험하고 집중적인 영성 훈련의 시간을 갖습니다 또한 글로벌 마인드와 세계 선교 비젼을 위해 국외 단기선교도  실시할 예정입니다.